[법보신문]지장도량 선운사, 지장천일기도 회향 선운 2018.01.14
첨부화일 : 없음
 
▲ 조계종 제24교구본사 선운사(주지 경우 스님)는 1월7일 지장보궁에서 ‘지장천일기도 회향 및 지장천불 점안식’을 봉행했다.
고창 선운사가 지장천일기도를 회향하고 지장천불을 점안하는 등 지장기도도량으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.

조계종 제24교구본사 선운사(주지 경우 스님)는 1월7일 지장보궁에서 ‘지장천일기도 회향 및 지장천불 점안식’을 봉행했다. 점안식은 선운사초기불학승가대학원 강주 재연 스님을 증명법사로 신중작법, 점안식, 관음시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. 주지 경우 스님, 선운사초기불학승가대학장 환성 스님 등 사부대중 400여명이 함께했다.

경우 스님은 “1000일 동안 지장보살의 원력으로 함께해준 모든 대중들께 감사드린다”며 “이 공덕으로 모든 일을 원만성취하기를 부처님 전에 기원한다”고 말했다.

지장천일기도는 탐진치 삼독을 멸하고, 과거 모든 죄업을 소멸하는 등 진리의 길 위에서 평생 수행하기를 발원하며 2015년 4월15일 입재했다.

한편 선운사는 지지 지장보살, 도솔천 내원궁에 천장 지장보살, 참당암에 인장 지장보살 등 삼지장(三地藏) 보살을 봉안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삼지장 기도도량이다.
이름 비밀번호
코멘트
이미지가 안보이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.
(왼쪽 이미지의 영문,숫자 4자리를 입력하세요.)
이전글 : [현대불교]선운사, 해넘이 작은 송년음악회 개최구랍 31일, 150여 불자 참가
다음글 : [현대불교신문]지장성지 면모 다진 고창 선운사지장천일기도 회향… 천불 점안법회도